10월 18일 서울대 남아시아센터에서는 “인도 비즈니스 도전, 시장의 성장배경과 진화”(김응기 한국외대 겸임교수)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. 강연에서 김응기 교수는 오늘날의 인도 경제를 설명할 수 있는 핵심 키워드(Key Word)를 ‘성장’으로 보고, 성장 배경으로 첫째, 자원(천연 자원, 인적 자원, 문화 자원)과 둘째, 시장(B2C/B2B/B2G, 신 소비자 출현과 격상된 소비가치의 진화, 인도 시장 구조의 변화) 마지막으로 글로벌 비즈니스가 가능한 환경의 세 가지를 꼽고, 오늘날 인도 시장 이해를 위한 관련 내용을 강연을 진행하였다.